1. ROAS (Return of Ad Spend)

광고대비 매출액

광고에 지출하는 1달러당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는지 보여주는 비율

 

수익/캠페인비용 = ROAS

예를들어 $5000/$1000 = $5

 

보통 400% 이상이면 좋은 ROAS라고 봄.

ROAS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에게 광고를 타겟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

 

2. CPA (Cost Per Action)

광고주가 원하는 어떠한 행동을 취했을 때 비용이 발생함.

예를 들어 회원가입을 하거나 상담신청을 누르거나 어플을 설치하는 등의 횟수가 Action에 해당됨.

CPC(Cost Per Click) 광고가 진화된 상태

 

3. CTR (Click Through Rate)

노출수 대비 클릭수 비율

광고가 클릭한 횟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

 

4. CVR (Click Conversion Rate)

유입 후 전환이 이루어진 비율

전환은 상품구매, 문의, 회원가입 등이 행동을 말함.

 

5. Retention (잔존율)

어플을 설치한 뒤 남아 있는 비율

NCPI가 CPI보다 잔존율이 높다.

 

6. NCPI (Non-incentive Cost Per Install)

설치시 보상을 제공하지 않음.

어플의 순위 상승이나 즉각적인 회원의 유입이 필요할 때는 CPI가 낫지만

조금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NCPI가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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